센터소개

언론보도

NEWS 자료실

발달장애인 연사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지는 강연회 <오티즘 토크쇼>

등록일 / 2020-11-24조회수 / 21,914

 

발달장애인 연사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지는 강연회

<오티즘 토크쇼> 개최

 

 · 발달장애인의 이야기로 서로의 마음을 잇고, 세상을 잇는 <오티즘 토크쇼> 개최

 · 11월 23일 월요일부터 27일 금요일까지 하트-하트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택트 릴레이 강연 개최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은 서울특별시의 지원으로 11월 23일부터 하트-하트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발달장애인 연사들의 온택트 강연회 「오티즘 토크쇼」를 개최한다.

 

본 강연회는 기존의 강연무대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발달장애인이 연사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오티즘 토크쇼는 평소 우리가 궁금했던 발달장애인의 삶, 그리고 생각과 마음을 발달장애인 연사의 강연을 통해 직접 알리고, 세상과 더욱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10명의 발달장애인이 연사로 참여하는 오티즘 토크쇼에서는 <발달장애인이 ICT기술을 만나면?>, <발달장애인인 나도 독립할 수 있을까?>, <장애인식개선교육 베테랑 강사>, <코로나19에 여행할 수 있나요?>, <‘그냥 임제균’입니다> 등 10인 10색의 이야기를 솔직 담백 유쾌하게 전한다.

 

오티즘 토크쇼의 연사로 참여한 송지연씨는 “좋은 강연을 들려드리기 위해 저의 이야기를 많이 고민했고 사람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했다. 저의 강연이 저와 같은 장애를 가진 분들도 선택과 결정을 잘할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리가 궁금했던 발달장애인이 이야기 <오티즘 토크쇼>는 11월 23일 월요일부터 27일 금요일까지 5일간 하트-하트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일 2편씩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하트-하트재단은 설립 이후부터 꾸준하게 장애인식개선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2006년부터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운영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애인 오케스트라 모델로 육성하였으며, 2012년에는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강사가 참여하는 장애인식개선교육 개발, 2020년에는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 개소 등 장애인 당사자의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오티즘 토크쇼 상세링크 : http://happyschool.heart-heart.org/center/news_view/8798

 

 

 

 

  ▶ 크리스천투데이 바로가기 [클릭]

  ▶ 시사타임즈 바로가기 [클릭]

  ▶ 에이블뉴스 바로가기 [클릭]

  ▶ 빅데이터뉴스 바로가기 [클릭]

  ▶ 웰페어뉴스 바로가기 [클릭]

 

 

 

 

 

 

 

 

 

 

 

 

 

 

 

 

목록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 지금은 교육 신청 기간이 아닙니다. 2022년 교육 신청 마감되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닫기